얼렁뚱땅 우왕좌왕
[JAVA] 변수 타입 본문
■ 변수 타입
: 정수 타입, char 타입, string, 실수, boolean
- 정수 타입 : byte, char, short(사용을 거의 하지 않음), int, long
byte : 1byte, 8bit, -128~127
short : 2byte, 16bit,
long : int 범위 보다 큰 숫자를 long 타입 데이터로 사용할 경우 숫자 뒤에 L을 붙여줘야한다(대소문자 상관 x)
리터럴 : 소스 코드에서 프로그래머에 의해 직접 입력된 값
2진수 : 0b 또는 0B로 시작하고 0과 1로 구성
8진수 : 0으로 시작하고 0~7 숫자로 구성
16진수 : 0x 또는 0X로 시작하고 0~9 숫자와 a~f 또는 A~F문자로 구성
- 실수 타입 : 소수점을 포함선 숫자 데이터 float, double
1. float : 4byte( 부호 1bit 지수 8bit, 가수 23bit
1. 4e-45 ~3.3e+38)
- long 보다 더 많은 범위의 숫자가 사용 가능
- 단점 : 정확한 숫자를 표현하기 힘듬
2. double : 8byte (부호 1bit 지수 11bit, 가수 52bit
4.94e-324~ 1.8e+308)
- 실수의 기본형 데이터는 double >> float 데이터를 입력할떄는 뒤에 f를 붙여야함
문자열 데이터 : 정수타입에 포함?
int i4 = 44032;
char c4 = (char)i4;
System.out.println("i4 = " + i4); //44032
System.out.println("c4 = " + c4); //가
문자와 문자열
- 문자(char) : 한글자 데이터로 ''로 묶어 선언
- 문자열(String) : 복수개의 글자로 구성된 자료 (데이터 타입은 아님)
"" 로 묶어 선언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- 제어 문자 : 인쇄할 수 없거나 키보드로 표현할 수 없는 틀별한 문자를 가리키며
역슬레시(\)와 한개의 문자와 결합하여 작성.
\n : 개행 줄 바꿈, 스크린 커서 위치를 다음 줄의 처음으로 옮김
\t : 수평탭, 스크린 커서를 다음 탭으로 옮김
\r : 캐리지 리턴, 스크린 커서의 위치를 현재줄의 처음으로 옮긴다.
개행하지 않는다. 이 기호 다음에 오는 문자를 덮어 씌운다.
\\ : 역슬래시 문자 출력
\" : " 문자 출력
\' : ' 문자 출력
\b : 백스페이스
boolean 타입 : 참과 거짓을 의미하는 true, false 를 저장할 수 있는 타입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기본 타입 (Primitive Type)
정수 : byte, char, short, int, long
실수 : float, double
논리 : boolean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String 함수 (0) | 2024.07.15 |
---|---|
[JAVA] 버블정렬과 선택정렬 (0) | 2024.07.15 |
[JAVA] 배열 복사하는 방법 (0) | 2024.07.15 |
[JAVA] method와 stack, heap 영역 (0) | 2024.07.15 |
[JAVA] 변수 선언 방법 (0) | 2024.07.15 |